티스토리 뷰
1. Camera 에 Redshift Camera tag 을 달아준다.
2. bokeh - Override, Enabled 를 활성화 해준다.
Derive focus distance From Camera : C4D camera 에 있는 focus distance 의 수치를 따라간다.
체크 해제 할경우 하단의 Focus Distance 를 이용해 조절 할 수 있다.
*체크한 뒤, Use Target Object 를 이용해 Target을 지정하고 오브젝트를 이동하면서 포커싱을 맞추는 방식도 사용하고 있다.
CoC Radius : 수치를 높면 조리개를 여는것과 같아서 Bokeh 효과가 강해진다.
Power : 보케의 중심을 강하게 할 것인지 바깥쪽을 강하게 할것인지를 결정하는 옵션이며 보케이미지를 사용할경우 동작하지 않는다. 기본값은 '1' 이며 기본값보다 작을 경우 원본 피사체의 경계면이 살아나고 보케가 약해지게되며, '1' 보다 클 경우 보케의 바깥부분이 강해져서 보케가 중첩되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
Use Bokeh Image : 색수차를 재현해 낼 수 있으며, 그림 1 처럼 완벽한 비율의 이미지가 아니라면, 옵션에서 white color sum 항목을 선택해야 원본이미지의 색상이 변하지 않고 색수차를 재현할 수 있다.
해당 옵션에 대한 설명은 헬프에 자세하게 나와있다.
색수차를 재현하려면 그림1 과 같은 이미지를 사용해야하는데 해당 이미지는 RGB 픽셀 비율이 동일 해야한다. 그림1 은 완벽하지 않은 이미지인데 붉은 영역이 잘려있고 검은색 부분도 있다. 해당 이미지를 적용하면, 녹색과 파란색이 강조된 이미지가 만들어 지는데 white color sum 을 이용하면 붉은 색 보다 많은 녹색과 파란색 부분을 제거해 보정 해주게 된다.
-
해당 내용은 제가 강좌를 보고 기억해 두기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 내용중 강좌와 다른 부분이 존재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틀린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trpl design studio
-
'Study > Redsh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dshift _ Motion blur setting (0) | 2019.08.30 |
---|---|
Redshift _ Sampling Theory and Setup (0) | 2019.08.28 |
Redshift _ Wood shader / RS Color Correct / RS sub-division (0) | 2019.08.27 |
Redshift _ Triplanar overview (0) | 2019.08.26 |
Redshift _ Concrete shader / Linear workflow (0) | 2019.08.26 |
- Total
- Today
- Yesterday
- 랜덤
- 모션그래픽
- 네이트온
- kinect
- motion capture
- mograph
- Red
- expression
- 네이트
- 아이파이
- ipi
- nateon
- Breakdown
- Redshift
- 모션캡쳐
- Cinema4d
- making of
- minion
- tutorial
- MOCAP
- 러버호스
- 다운그레이드
- 튜토를이해하자
- #trampoline
- AfterEffects
- 5.0
- C4D
- Motion graphic
- AE
- #animated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