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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S Incandescent
라이트 셰이더의 한 종류로써 오브젝트에 넣어 사용함.
GGX 가 Beckmann 보다 렌더는 미세하게 약간 더 오래걸리지만, 메탈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더 좋은 결과물을 보여준다.
Motion Blur
Transformation steps : A 지점에서 B 지점을 지나 C 지점으로 곡선이동한다고 가정했을때, 해당 수치에 따라 곡면이 표현되지 않거나 표현되거나 할 수 있다. 즉 이동 괘적의 모션블러를 보간해서 부드럽게 할 수있는 기능이다.
Enable Deformation Blur : 디포머에 따른 블러를 활성화 할 것인지 결정하는 옵션이다.
Frame Duration: 카메라의 shutter speed 와 비슷하다. 수치를 올리면 모션 블러가 길게 나타난다.
Shutter Start 와 Shutter End : Frame Duration 기준으로 언제 셔터가 열리고 언제 셔터를 닫을건지를 백분위로 표시한 수치이다.
- 이 두수치의 시간차 혹은 간격이 좁다면 모션블러가 짧게 나타난다.
- 시작점과 끝점에 따라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앞에 나타나거나 뒤에 나타날 수 있다.
shutter efficiency 는 셔터가 열리는 방식이 즉각적으로 열릴것인지 서서히 열릴것인지를 정하는 옵션이다. 수치를 1에서 조금 낮춰주면 좀더 리얼리스틱한 모션블러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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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제가 강좌를 보고 기억해 두기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 내용중 강좌와 다른 부분이 존재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틀린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trpl design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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