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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Redshift

Redshift _ AREA Lights

ovcos 2019. 8. 24. 21:06

 

 

씨포디의 기본 라이트를 사용하지 않고, 레드시프트 고유의 라이트를 사용한다.

 

*상단의 Light Type 은 바꿀수 있다.

 

Add shader Graph

노드베이스의 라이트 셋업을 위한 버튼이다.

 

Preview

속성값은 렌더에 영향을 주지 않고 뷰포트에만 영향을 준다. (고로우셰이딩)

 

General

익숙한 그런 옵션들...

 

Intensity multiplier : 빛의 세기를 강하게 한다. 기본값은 1이며, 음수는 존재하지 않는다.
Exposure : 카메라의 F-Stop 값을 조절하는 것과 같아서 전체적인 밝기를 저잘할 수있다. 음수값 존재한다.

 

Decay

대부분 Invers square 옵션을 사용하며, None 의 경우 거리에 따른 밝기의 감쇠가 없으며, 강한 빛을 내보낸다,

Linear 의 경우, fall off 시작점과 끝점을 지정해 해당 구간에서 감쇠가 일어난다.

 


 

Area

 

***오브젝트를 area light 로 사용하고싶을때는 주의가 필요하다.

 

 SDS 활성화 + "StairSDS" 를 mesh 적용 = 적용됨
 SDS 활성화 + "StairPoly" 또는 "Steps" 를 mesh 적용 = 적용안됨
 SDS 비 활성화 + "StairPoly" 또는 "Steps" 를 mesh 적용 = 적용됨

*Shape 의 Mesh 로 선택한 뒤, mesh 항목에 Generate 의 하이어라키 구조로 되어있는 하위 오브젝트를 넣으면 적용이 되지 않는다. 이것은 instance 항목으로 되어있는 것도 적용이 되지를 않는다.

 

normalize : 일반적으로 라이트의 크기를 변경하면, 크기에 따라 intensity 가 달라지게되는데 normalize 를 활성화하면 intensity 가 라이트의 크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Spread : 해당 항목은 빛의 직진성 또는 확산에 관한 옵션이며, 빛에의한 그림자가 시작되는 부분에서부터 거리가 멀어질수록 그림자의 경계면이 날카롭게 유지되거나 부드럽게 퍼질 수 있도록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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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제가 강좌를 보고 기억해 두기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 내용중 강좌와 다른 부분이 존재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틀린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trpl design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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