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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ack
tack : cinema 4d 의 fix point 와 비슷한 기능으로 오브젝트와 가먼트를 이어 주는 기능임.
# Wind
Planar : 컨트롤러의 위치와 관계 없이 지정하는 방향으로만 바람이 붐.
Spherical : 컨트롤러를 기점으로 구형태에서 바람이 뿜어져 나옴.
중요 ㅣ alembic 임포트 할 때 꼭 Alembic 먼저 불러온뒤 Obj 를 Add 시켜줘야 한다.
시뮬레이션 중 가먼트가 아바타(오브젝트)를 뚫고 들어가거나 오브젝트가 튀어 나온다면,
아바타(오브젝트)를 선택한 뒤, Surface 에서 Skin Offset 을 늘려주면 된다.
pin을 이용해 붙여줄때는 Attatch pin to avatar 기능을 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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