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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abs() | 절대값 | Math.abs(-5.6) // = 5.6 |
Math.ceil() | 올림 | Math.ceil(7.162) // = 8 |
Math.floor() | 내림 | Math.floor(7.692); // = 7 |
Math.round() | 반올림 | Math.round(4.35); // = 4 Math.round(5.85); // = 6 |
Math.sqrt() | 제곱근(square root) | Math.sqrt(4); // = 2 |
Math.pow() | a의 b승 | Math.pow(2,10); 2의 10승 = 1024 |
Math.min() | 두개의 수 중 작은 수 | Math.min(10,-7); // = -7 |
Math.max() | 두개의 수 중 큰수 | Math.max(10,-7); // = 10 |
Math.exp() | 지수 함수 값 | Math.exp(1); //= e = 2.71828182845905 |
Math.log() | 자연로그 | Math.log(10); // = 2.30258509299405 |
Math.sin() | 사인. 매개변수인 각은 라디안 값 | Math.sin(30*Math.PI/180); // = 0.5 |
Math.cos() | 코사인. 매개변수인 각은 라디안 값 | Math.cos(60*Math.PI/180); // = 0.5 |
Math.tan() | 탄젠트. 매개변수인 각은 라디안 값 | Math.tan(45*Math.PI/180); // = 1 |
Math.asin() | 사인의 역함수(arc sine). 라디안 값을 반환 | 180*(Math.asin(1/2))/Math.PI; // = 30 |
Math.acos() | 코사인의 역함수(arc cosine). 라디안 값을 반환 | degree180*(Math.acos(1/2))/Math.PI; // = 60 |
Math.atan() | 탄젠트의 역함수(arc tangent). 라디안 값을 반환 | 180*(Math.atan(1))/Math.PI; // = 45 |
Math.atan2() | 탄젠트의 역함수, 매개변수 y,x 필요. 라디안 값을 반환 | 180*(Math.atan(1,1))/Math.PI; // = 45 |
출처 http://cafe.naver.com/itutorial/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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