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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ick Textures to Fallen Dynamic Clones In Cinema 4D from Nick Campbell on Vimeo.

In this tutorial, I show you how to stick a texture to your dynamic objects so that when they fall to their resting place, their combined textures make an image.

See the Full Tutorial at Greyscalegorilla: http://greyscalegorilla.com/blog/tutorials/stick-textures-to-dynamic-objects-for-a-fun-final-reveal/



GSG에서 이전의 방식과는 조금 다르고 아주 편한 방법으로 텍스쳐 베이킹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전의 같은 내용의 강좌에서는 클로너를 깨서 일일이 하나하나씩 텍스쳐 베이크해주는 방법으로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UVW태그만 새로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아주 심플하게 원하는 효과를 만들수 있다.


1.오브젝트를 클로너로 한무더기를 만들고

2.오브젝트를 폴리곤으로 에디터블 시킨다. (UVW 태그를 만들기 위해)

3.폴리곤에 리짓바디 태그를 달아준다. (바닥엔 콜라이더바디)
4.텍스쳐를 폴리곤에 적용시키고 카메라 맵핑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폴리곤 오브젝트들에 쏜다.
5.다이나믹을 시뮬레이션해서 원하는 널브러짐과 비쥬얼이 나올때까지 얼추 모양을 잡는다.
6.마음에 들었으면 클로너를 에디터블 시켜 폴리곤 그룹으로 만들어준다.(이제 폴리곤들의 위치나 랜덤값은 수동으로 잡아줘야 한다)
7.폴리곤 그룹으로 만들면 애써 잡아뒀던 널브러짐이 깨지게 되는데 
   다시 다이나믹을 실행시켜 원하는 널브러짐과 텍스쳐 위치를 잡아준다.(위치는 같다)
8.폴리곤 오브젝트의 UVW태그를 모두 선택하고 삭제시킨다.
9.폴리곤 오브젝트의 재질을 모두 선택하고 우클릭 - Generate UVW coordinates를 선택해 태그를 생성해준다.(오브젝트 매니저 tag 메뉴에도 있다.)

요약 : 클로너 깬 폴리곤들의 UVW tag만 다시 달아줘도 카메라맵핑을 베이크 시켜줄 수 있다.


이전의 방식과 다른점도 한번 봐두시길 바란다.

이미지텍스쳐를 완전히 베이크 시켜서 하는 방법인데 씨포디에서 다른 툴로 파일을 넘긴다거나 할 때 사용하는 듯 보인다.

이 방법도 머리에 넣어두면 때에따라 사용할 수 있을 테니 알아두는것도 좋다.

<이전의 튜토리얼>

Mograph Baking and Camera Projection in C4D from Mark Strutt on Vimeo.

In my latest C4D tutorial I cover how to create a Mograph animation where an image magically comes together at the end in the style of the Benjamin Button intro. This tutorial also uses Camera Projection, Cappucino, Xpresso and Object Baking............phew! Enjoy. A Project File will come s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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