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shift _ Concrete shader / Linear workf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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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xel.com:443
# 이 강의에서는 3 가지 맵이 사용된다.
diffuse / glossiness / normal
**Glossiness 에서 중요한 점은,
Glossiness 맵자체는 Reflection 의 Roughness 에 연결 하지만 Roughness 와 Glossiness 는 반대의 결과를 가진다.
- Roughness 에 Glossiness 맵을 연결하면 검은색은 흰색으로 흰색은 검은색으로 처리가 되어 반대의 결과를 나타내게 되는데, RS material 의 Advanced 탭에 Convert From Glossiness to Roughness 를 '모두' 체크 하면 정상적으로 출력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체크해제를 하는 것을 잊어 버리는 경우에 생각처럼 출력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
그래서 Color Invert 를 중간에 넣어 수정해 준다.
*Linear workflow
Glossiness 맵과 normal 맵 은 반드시 Gamma Override 를 활성화 해주고, Gamma 는 1 로 셋팅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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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제가 강좌를 보고 기억해 두기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 내용중 강좌와 다른 부분이 존재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틀린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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