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Redshift

Redshift _ Shader And Bump map

ovcos 2019. 8. 26. 21:41

Redshift 안에 있는 Shader node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실 C4d Shader node 가 필요하다.

* C4D 재질의 Tile 이라던지 noise, mograph shader 등등을 말한다.

 

Utilities - C4D - C4D Shader

 

*************

그런데 C4D Shader 재질을 설정하고도 RS Material 에 연결하려고 하면 비활성화 된다. 그 이유는 C4D Shader 는 단지 Texture 만 만들었을 뿐 이것을 Redshift 가 사용할 수 있는 재질로 변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RS Material 로 사용할 수 있도록  RS Texture 로 변환해 주어야 한다.

C4D Shader 노드와 RS Texture 노드를 연결시켜준 뒤, RS Texture 를 RS Material 에 연결 시켜주면 비로소 제대로된 C4D Shader 를 사용할 수 있다.

 


 

 

color layer node

RS Color Layer node 

기본적으로 포토샵에서 레이어별로 그림을 그리고 마스킹을 씌우는 노드와 비슷하다.

 

 


 

RS Noise node

RS Noise node

해당 노드에서는 익숙하게 알고있는 노이즈를 생성시켜준다.

종류는 C4D noise 처럼 많지 않고, Fractal , cell , turbulance 3 종류이다.

 

General 의, 

Colplexity : 수치가 올라갈수록 노이즈가 겹치면서 디테일한 노이즈가 생성된다.

Overall scale : 수치를 높여주면 더 작고 오밀조밀한 noise 를 만들 수있다.

 

 


RS Bump map node

RS Bump map node  >>> RS Material 의 overall - Bump Input 에 연결

범프맵을 만들어 준다.

Input Map type 은 Height type (for bump mapping) 과 tangent-space normal, object-space normal (for normal mapping)이 있으며, 노드의 인풋 소스를 어떻게 처리할지 설정하는 옵션이라고 보면 된다.

 

1. Height-Field: This sets the Bump Map node up to use greyscale height based texture maps for bump mapping.

2. Object-Space Normal: This sets the Bump Map node up to use object-space normal maps for normal mapping.

3. Tangent-Space Normal: This sets the Bump Map node up to use tangent-space normal maps for normal mapping.

 

** 오브젝트 축을 기준으로 삼을것인지 폴리곤의 법선(polygon normal)축 을 기준으로 삼을것인지를 결정한다.

보통 tangent-space normal 이 보기 좋다.

 

 

 

 

 

 

 

 

-

해당 내용은 제가 강좌를 보고 기억해 두기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 내용중 강좌와 다른 부분이 존재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틀린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trpl design studi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