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Redshift

Redshift _ Textures node & Ramp node

ovcos 2019. 8. 26. 20:01


Textures - Texture node
Texture 를 노드에 적용할 때, 
탐색기에서 파일을 셰이더 그래프로 드래그앤드롭하면 파일이름과 노드이름이 함께 표시되어 보기가 편해진다.
(texture 노드를 집어넣고 파일경로를 지정해 주어도 된다)

또는 Shift + T 를 누르거나 Tools 에서 Create texture node 를 선택해 texture 를 지정해 주어도 동일하다.

처음 텍스쳐를 불러올때는 레드쉬프트의 텍스쳐 처리 프로세싱으로 인해 딜레이가 있을 수 있다.
그 이유는 텍스쳐 해상도 및 이미지를 최적화 시키려고 하기 때문이다. 처음 한번만 하면 되고, 그다음은 괜찮다. 프록시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 하면 된다.

 

노드를 연결시키는 방식은 기존 알고있는 X-presso 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Connect node to Output : 현재 선택되어있는 항목을 아웃풋노드와 바로 연결 시킬수 있는 기능이다.

 

 

Texture - Ramp node

 

Ramp node 는 맵 이미지에 Tint 또는 Posterized color를 적용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맵소스의 RGB 값을 지정된 Gradient 색상으로 re-mapping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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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제가 강좌를 보고 기억해 두기 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본문 내용중 강좌와 다른 부분이 존재 할 수 도 있기 때문에 틀린 부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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